echat


고객센터
  ▒▒ 회원정보 ▒▒
  회원 가입
  회원정보 조회/변경
  비밀번호 변경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변경 신청
  아이디 해지
  SMS 발신번호 등록/관리
 
  ▒▒ 고객지원 ▒▒
  FAQ/도움말
  장애 및 오류
 
  ▒▒ 약관 및 정책 ▒▒
 
 
  공지사항
  이전 공지사항
 
  회사소개
  제휴안내
  사이트맵
 
 

발신번호 목록

삭제  

선택

발신번호

신청일

완료일

상태

등록된 발신번호가 없습니다.

발신번호 등록
삭제  

발신번호 관리 도움말 법적고지

1. 발신번호 등록 시 유의사항

  • 유선전화번호는 지역번호를 포함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예: 031-YYY-YYYY)
  • 이동통신 전화번호는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예: 010-ABYY-YYYY)
  • 대표전화번호는 8자리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대표전화번호/공통서비스 식별 번호는 번호 앞에 지역번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15YY, 16YY, 18YY, 0N0 계열)
  • 050, 070의 번호로 정상 발신은 가능하나, 고객 및 통신사(SKT/KT/LGT)에 의해서 스팸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의 전체 번호수가 8~11자리인 경우에만 문자메시지 발송됩니다.
  • 발신번호가 112, 1335 등 특수번호인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한에서만 문자메시지 발송됩니다.
  • 발신번호가 15YY, 16YY 등 대표번호 서비스 인 경우에는 전체 번호 수가 8자리에 한에서만 문자메시지 발송됩니다.
  • 발신번호가 030으로 작하는 경우에는 전체 번호수가 12자리에 한해서만 문자 메시지 발송됩니다.

2. 발신번호 사용 안내

  • 발신번호는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SMS 발송시 목록에 [완료] 상태인 발신번호가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 목록에서 [완료] 상태인 최상단의 정보가 기본 발신번호로 적용됩니다.
  •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은 가입된 이동통신사에 아래의 정보가 포함된 내용을 발급 요청하시면 됩니다 .
    ※ 포함 정보 : 가입자의 통신 사명, 가입자의 성명/주소/생년월일, 가입자 통신 서비스 종류(유선, 무선, 인터넷 전화 등) 및 전화번호
  • 인증된 발신번호가 차단된 경우 소명자료를 고객센터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