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hat


고객센터FAQ/도움말장애 및 오류음성방송
고객센터
 
  장애 및 오류
  접속
  대화방
  음성방송
  기타
 

   
 
음성방송
    이챗 통합 프로그램 도움말





"사운드 코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고 경고 문구가 나온다면 다음과 같이 해 보세요.

A.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Program Files\SimpleX Internet\ActiveX Manager\Echat" 또는 "C:\Program Files (x86)\SimpleX Internet\ActiveX Manager\Echat" 폴더를 여신 다음

B. "l3codecp.exe" 파일을 실행하여 주세요. (비스타 이상에서는 반드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주세요.

C. 다음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여 주세요. [코덱 다운로드]




이챗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챗매니저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말에 사용된 이미지는 XP기준입니다. Vista, Window7도 작업방법과 순서는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인터넷익스플로러 6 (IE6)에서는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E8 또는 IE9로 업그레이드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시작]메뉴에서 "설정 ->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3. 이챗설치 매니저를 찾아서 [변경/제거]를 실행합니다.

     이챗설치 매니저가 없는 경우 12번으로 이동합니다.


4. [변경/제거]를 실행하면 이챗통합프로그램 제거가 시작됩니다.

     체크박스에 "V"체크 하신 후 [제거]를 실행합니다.

     * 모든 인터넷창을 종료하셔야 프로그램 제거가 진행됩니다.




5. 이챗통합프로그램 제거가 완료되면 브라우저를 새로 실행한 후 "도구 -> 인터넷옵션"을 실행합니다.



6. [보안]탭에서 [인터넷] 보안설정을 기본수준으로 설정합니다.

     * [기본수준]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미 기본수준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7. [보안]탭에서 [로컬인트라넷] 보안설정을 기본수준으로 설정합니다.

     * [기본수준]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미 기본수준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8. [보안]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보안설정을 기본수준으로 설정합니다.

     * [기본수준]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미 기본수준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9. [보안]탭에서 [제한된 사이트] 보안설정을 기본수준으로 설정합니다.

     * [기본수준]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미 기본수준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10. [개인정보]탭에서 보안설정을 기본수준으로 설정합니다.

     * [기본값]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미 기본수준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11. 10번까지의 작업이 끝났으면 이챗(www.echat.co.kr)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 합니다.




  • 3번에서 기존에 설치된 이챗설치 매니저를 찾을 수 없거나
  • 위의 순서대로 11번까지 실행했는데도 정상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 다음의 작업을 추가로 실행해 주십시오.
  • 12번 이후 추가작업을 하실 때에는 1번~4번까지의 작업을 다시 실행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 12. 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을 실행합니다.



    13. [고급]탭에서 [원래대로]를 실행합니다.


    * 주의 : [원래대로]를 실행하면 브라우저가 초기상태로 복원됩니다. 관공서나 일부기관에서 브라우저를 특수하게 설정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이전 상태로 자동복구할 수 없으니 [원래대로] 실행에 신중을 기하시고 가급적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4. [다시설정]을 실행합니다.



    15. 기본설정이 복원되면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16. 현재 열려 있는 브라우저를 닫으시고 새로운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17. 16번까지의 작업이 끝났으면 이챗(www.echat.co.kr)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 합니다.



    목록으로



    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시면 [1:1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