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챗(echat) 프미리엄채널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카페24 주식회사(영문명 cafe24 corp.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이챗 프리미엄채널 서비스 (영문명 echat,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이용요금 :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6.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이용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의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아이디 별로 체결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이용신청 양식을 기재하거나, 전화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요금납부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이용신청 회원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6.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를 비정상적 및 상업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7. 기타 이용신청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을 할 수 없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 내의 해지 메뉴에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해지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내로 해지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26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 자격의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회사는 제9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리미엄 채널 서비스는 해당 전문가가 문자방송(채팅) 및 음성방송 시스템을 활용하여 시황 및 투자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게시판, 문자메세지 등을 활용하여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실제 서비스의 내용은 각 전문가가 적절히 구성하여 편성하므로, 전문가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요금 및 요금 할인)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 이용회원이 납부하여야 하는 이용요금은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요금은 150,000원/월(부가세 별도) 이상으로 하고 전문가에 따라 다르게 책정합니다. 책정된 요금은 이챗의 프리미엄채널 서비스 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항상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③ 전문가에 따라 일정 기준의 회원에게는 요금의 할인 및 할증을 할 수 있으며, 특정 컨텐츠의 열람이나 서비스의 제공 등의 사유로 필요한 경우 가입비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기타 요금체계의 변경,추가등을 할 수 있으며 사전에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요금의 납입 방법)
이용요금의 납부는 다음의 각 호의 방식으로 하며 별도의 규정과 개별 약정이 있는 경우는 다른 방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1. 신용카드 : 서비스 이용자는 사전에 회사와 협의된 신용카드사를 이용하여 매출전표에 서명하지 아니하고 이용요금을 납입 할 수 있다
2. 무통장입금 :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의 은행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으로 이용요금을 납입 할 수 있다

제 15 조 (서비스 요금의 환불)
① 환불 금액에 대해서는 이용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② 이용 요금의 할인을 적용 받던 사용자가 중도에 해지 할 경우 할인율을 배제한 정상 금액으로 환원하여 일할 계산합니다.
③ 가입비가 책정된 서비스의 해지시에는 가입비는 환불 금액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요금의 환불 시기는 무통장 입금의 경우 고객이 당사에 입금한 사실을 당사가 알게 된 후 환불하며, 신용카드의 경우는 고객이 카드사에 완불한 사실을 당사에서 알게 된 후에 환불합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의 청구 및 납기일)
①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경우는 회원의 아이디를 기준으로 청구합니다.
③ 결제 내역과 관련한 입금 영수증은 신청하는 회원에 한해 발행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본인의 신고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17 조 (불법 면탈 요금 등의 청구)
회원이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불법으로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에 그 사유를 명시하여 그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제 18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청구된 이용금액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이용회원은 그 금액의 청구 일로부터 3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의 신청된 사항을 조사하여 10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의신청자나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며 부득이 이를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재처리일자를 이의신청자나 그 대리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 19 조 ( 과오납에 대한 반환)
① 회사는 이용요금에 대한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이용요금을 반환하며, 단 이용회원이 동의 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해 상계처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하고 회원이 회사에서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전문가 실시간 채팅/방송 서비스는 참여 전문가의 운영 시간에 따릅니다. 이는 각 참여 전문가가 웹 상에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2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 관계

제 2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21조 및 제23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2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의 행위
9.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 27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8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 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회원의 청구에 대해 손해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② 손해배상액의 범위는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 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 수 있었던 시간으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 중 4시간을 초과하는 시간에 대하여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값을 곱하여 산출된 금액의 2배를 배상합니다.
③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재판매하거나, 직접 또는 유·무선 통신이나 온라인, 우편 등의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그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여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또는 공개된 장소에서 사용하거나 다수인이 동시 또는 이시에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그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서비스 이용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시에는, 회원은 회사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⑥ 기타 손해 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0 조 (면책)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전시와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해커의 공격, 바이러스의 유포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채팅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해당 아이디(ID)와 관련 데이터는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과,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이 제26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9월 25일부터 시행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치합니다.
이 약관은 2002년 4월 6일부터 시행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치합니다.
이 약관은 2001년 7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7년 4월 6일부터 시행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