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챗 개인정보취급방침

심플렉스인터넷㈜(이하 ‘회사’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에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12.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회원가입시 :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성별
  • - 환불시 :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불량이용기록

  •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 이벤트(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 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 로그기록
  •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취급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본인확인/아이핀(I-PIN)
    (주)올앳, (주)케이지모빌리언스 결제서비스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져 분리 보관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파기 등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의 경우 사전 통지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7. 회원의 권리와 행사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이챗은 그 서비스 특성을 감안하여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챗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의 예 :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 름 : 정태영
    - 소 속 : 법무팀
    - 직 위 : 팀장
    - 전 화 : 02-834-3323
    - email : tyjhung@echat.co.kr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이 름 : 강지숙
    - 소 속 : 고객센터
    - 직 위 : 팀장
    - 전 화 : 02-834-3323
    - email : webmaster@echat.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2.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3.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 등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5년 8월 10일
    시행일자 : 2015년 8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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