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hat


고객센터FAQ/도움말장애 및 오류대화방
고객센터
 
  장애 및 오류
  접속
  대화방
  음성방송
  기타
 

   
 
대화방
    갑자기 한글입력이 되지 않고 한영키를 눌러도 영문만 나오는 경우
일부 사용자의 경우 갑자기 한글전환이 되지 않아서 채팅창에서 대화 내용을 입력할때 영문으로만 입력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한영전환이 안되는 이와 같은 현상은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며, 한글전환이 되지 않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한글입력이 됩니다.

이 오류는 익스플로러를 포함해서 윈도우에서 작동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IME 라고 불리우는 언어입력도구와 프로그램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프로그램 사용 중 한글입력도구 IME가 비활성화 되면서 한글입력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한글 입력의 문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98부터 윈도우XP까지 계속되는 문제로 아직껏 오류가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윈도우 버전의 경우 거의 일시적인 오류로 간단히 해결되지만, 윈도우XP의 경우 지속적으로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일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하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한 문제를 간단히 조치하는 방법

-.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에 다시 대화입력창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한영 전환을 시도하면 대개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 오류가 발생한 브라우저를 닫고 새창을 띄워 접속해도 다시 한글 입력이 가능해 집니다.



일부 윈도우XP에서 한글 입력이 계속 안되는 문제의 조치 방법


일부 윈도우XP 사용자의 한글 입력 문제는 MS의 윈도우XP와 오피스XP에서 제공하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라는 기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한영전환이 안되는 문제는 MSN메신저, 익스플로러, 워드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에서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설명을 따라 [고급 텍스트 서비스]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급 텍스트 서비스] 기능은 주로 태블릿 PC에서 사용하는 음성 인식 및 필기 인식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일반 사용자는 메모리만 차지할 뿐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 [고급 텍스트 서비스] 기능을 꼭 사용하여야 하는 사용자는 하단의 참고 부분을 참조하세요. )

①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을 띄웁니다.

-. 바탕화면에서 띄우기

바탕화면 또는 하단 태스크 바에 떠 있는 한글 입력 툴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설정(E)...'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제어판에서 띄우기

바탕화면에 한글 입력 툴이 보이지 않으면,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클릭한 후에 제어판에서 국가 및 언어 옵션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국가 및 언어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의 언어 탭을 클릭하고 '자세히(D)...'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②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이 열리면, 고급 탭을 누르고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 함(T)'에 체크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③ 열려진 창이나 프로그램을 닫고 새로 창을 띄워 한글 입력이 되는지 테스트합니다. (일부 컴퓨터는 재부팅해야 적용이 될수 있으니 안되시면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 [고급 텍스트 서비스]를 반드시 사용하여야 하는 사용자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를 반드시 사용하여야 하는 사용자는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MS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①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하여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을 띄우고 고급 탭을 누른 후에, '모든 프로그램에 고급 텍스트 서비스 지원 확장(E)' 옵션에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②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에 다시 한글 입력이 되는지 테스트해 봅니다.




목록으로



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시면 [1:1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