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hat


고객센터FAQ/도움말장애 및 오류접속
고객센터
 
  장애 및 오류
  접속
  대화방
  음성방송
  기타
 

   
 
접속
    서버에 접속하는 단계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고, 접속이 안되는 경우
회원님의 컴퓨터와 이챗 서버 사이의 일시적인 네트웍 장애 또는 일시적으로 인터넷 접속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해 보던지, 통신업체에 연락을 해 보아야 합니다.


방화벽(firewall)이나 프록시(proxy)로 인한 장애

대개 기업에서는 네트워크에 방화벽이나 프락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뿐만이 아니고 주위의 다른 컴퓨터에서도 같은 장애가 나는 경우는 방화벽이나 프록시 설정에 의한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방화벽 설정에 따라 이챗 서버에의 접속이 막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 아래의 세 주소를 클릭하여 이챗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 주소 중 하나라도 된다면 그 주소를 이용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세 주소로 접속을 시도해도 안되신다면, 회사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1. http://www.echat.co.kr/index.php3?port=6661
2. http://www.echat.co.kr/index.php3?port=23
3. http://www.echat.co.kr/index.php3?port=25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 문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6 이하로는 증권방송청취를 하실 수가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8.0 정식 버전을 사용하십시오. 8.0 버전을 추천합니다. 현재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움말]에서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새로운 버전이나 서비스팩을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XP용) ☞ 다운로드
→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XP용) ☞ 다운로드
→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Vista용) ☞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사이트

Windows Update
MS 다운로드 센터


보안 설정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나 [보기]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클릭하시고, [보안]탭에서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합니다. 일부 컴퓨터의 경우 "최소"로 설정하여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및 개인 방화벽 프로그램 확인

백신 프로그램 중에 V3 Pro2000 또는 PC-cillin을 사용하신다면 접속에 장애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V3 Pro2000, PC-cillin의 일부 버전은 몇몇 웹사이트의 접속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잘못 인식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V3 Pro2000의 경우에는 [환경 설정]의 [시스템/인터넷 감시] 메뉴에서 "시스템 감시 및 인터넷 감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시거나, 실행 중인 시스템 감시를 종료 하세요. PC-cillin은 설정에서 'WebTrap'이란 것을 "사용하지 않음"이라고 체크합니다.
Norton Personal Firewall 등의 개인방화벽을 사용하신다면, 프로그램의 실행을 중단한 후에 접속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챗 접속 컨트롤의 수동 설치

위와 같이 체크하였으나, 여전히 안되시면 아래와 같이 해 보세요.
대부분은 이챗 접속 시에 자동으로 접속 컨트롤을 설치하지만, 시스템에 따라 자동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와 같이 수동으로 접속 컨트롤을 설치해 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98, ME, 2000, XP, NT 등 사용자

① 다음의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 시 선택하는 창이 나오면 "설치", "예", "풀기" 또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이챗 통합 컨트롤 ☞ 다운로드 (이챗 통합 컨트롤 파일)

②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에 다시 이챗에 접속합니다.


※이챗 컨트롤 설치 시 ActiveX관련하여

이챗 로그인 후 ActiveX가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



이챗 로그인은 되었으나, 설치화면에서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는 EchatStarter 가 설치가 되지않은 경우입니다. 이챗에서 채팅 및 음성방송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EchatStarter가 설치되야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의 기능인 Inprivate 필터링 에서 ActiveX 설치를 미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대로 Inprivate 필터링 설정 해제 후 다시 로그인하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 완료된 뒤에는 다시 Inprivate 필터링 사용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참고
-. 이챗 로그인 후 ActiveX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을 경우

목록으로



원하시는 답변이 없으시면 [1:1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